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천일염 자료실

천일염 자료실

천일염의 효능 및 정보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천일염´ 전라남도의 건강한 먹을거리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0-01 16:51: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2
미네랄 풍부한 천일염, 알고 먹으면 건강한 먹을거리
안경숙 기자 (2009.08.12 17:11:48)

 

의사들은 건강을 생각한다면 되도록 음식 간을 싱겁게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그래서 사람들의 의식 속에 언제부터인가 짠 음식은 무조건 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선입견이 생겨났다. 그래서 음식의 간을 할 때 소금에 손만 가져다 대도 손 사레를 치기 일쑤다.

하지만 정말 소금이 몸에 좋지 않을까? 지금부터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소금 건강법에 대해 알아보자. 예로부터 소금은 소금을 이용한 치료법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는 빼놓을 수 없는 귀한 먹을거리로 여겨졌다. 예전에는 감기몸살이 시작되면 별다른 약을 쓰기보다 공복에 죽염과 산야초, 오미자, 매실 등을 섞어 탄 물을 먹으며 한차례 앓게 했다. 그러면 면역체계가 바로잡아져 오히려 감기몸살을 앓기 전보다 몸이 가볍고 건강해 진다.

◇ 좋은 소금은 특히 죽염은 충치를 비롯하여 입안의 모든 염증을 예방한다.
또한 죽염을 꾸준히 복용하면 낫기 힘든 피부질환으로 알려진 무좀이나 주부습진에도 효과가 있다. 처음 죽염을 먹었을 때는 무좀이 심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계속 섭취하면 활동하던 무좀균이 완전히 몸 밖으로 빠져나가 무좀 증상이 사라지게 된다.

그리고 무좀으로 인해 간지럼증이 너무 심해 견딜 수 없다면 따끈한 물에 미네랄 소금을 진하게 탄 후 30분 정도 족욕을 하고 다시 죽염을 진하게 녹인 물을 탈지면에 묻혀 발가락 사이에 끼운 채 잠을 자면 발속에 세균이 죽어 간지러움이 덜하다.

주부 습진도 위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꾸준히 죽염을 복용하는 방법을 주 치료법으로 사용하며 뜨끈한 소금물에 손을 담갔다가 부드러운 면장갑을 끼워주고 자고 일어나면 증상이 호전될 뿐 아니라 재발의 위험도 낮아진다.

더불어 좋은 소금은 특히 죽염은 충치를 비롯하여 입안의 모든 염증을 예방한다. 또한 이를 닦은 다음 부드러운 칫솔에 죽염을 묻혀 잇몸 마사지를 해주면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치료법은 소금이 가지고 있는 항생제 역할 때문에 가능하다. 요즘 아이들에게 소금은 더욱 필요하다. 체격은 예전보다 커졌다고 해도 체력은 약해 쉽게 짜증을 내고 산만한 아이들을 검사해 보면 빈혈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빈혈은 대부분 염분 부족에서 비롯한다.

◇ 미네랄이 풍부한 천일염은 서남해안 양질의 갯벌에서 생산된다.
아이들 건강을 챙긴다는 이유로 엄마들이 짠맛을 무조건 피하는 것도 이유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좋은 소금 대신 아이들이 인공화학염인 정제염을 먹고 자라났기 때문이다.

소금이 가진 본래의 기능인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미네랄이 거의 없는 인공 화학염은 조금만 먹어도 지나치게 짠 맛이 난다.

그렇기에 건강하기 위해서는 천일염으로 만든 좋은 소금을 먹어야 한다. 화학적인 과정을 거치지 않고 깨끗한 바람과 햇빛만으로 소금을 만들어 많이 먹어도 짜지 않고 염증완화와 면역력강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천일염은 서남해안 양질의 갯벌에서 생산된다. 특히 신안지역은 염전과 갯벌지역의 생태환경이 뛰어나 유네스코로부터 ’09. 5.26에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바 있다.

우리 몸에는 우리 것이 좋다는 말이 있다. 우리나라 천연의 갯벌에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순수국산 천일염 햇볕소금 한 숟가락으로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을 지켜보자.


전남도청 061-286-5043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INSTAGRAM

@green_saltfarm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