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천일염 자료실

천일염 자료실

천일염의 효능 및 정보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소금의 역할과 효능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0-01 16:40:2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99

■ 신지대사 촉진

소금은 음식물을 분해, 노폐물의 배설처리 함으로써 인체의 신진대사를 주도합니다.
 
■ 혈관 정화 및 적혈구 생성

적혈구의 주성분은 철분이며, 음식물 중의 철분을 소화시키는 것은 위염산 입니다. 위염산은 소금 속에 함유된 염소이온이 만들기 때문에 부족하면 소화가 안될 뿐 아니라 적혈구가 생성되지 않아 빈혈이 될 수 있습니다.
적혈구는 산소를 각 부 조직에 운반하는 기능이 있으며 이 적혈구는 소금 농도인 0.9%에서 제 기능을 충분히 수행하여 온 몸에 산소를 원활히 공급하게 됩니다.
 
■ 미네랄의 주된 공급원

인체의 생리기능을 행하는데 절대 필요한 미네랄, 나트륨, 니켈, 철, 아연 등등이 있어야 하는데 미네랄은 깨끗한 물 속에서도 존재 하지만 음식물을 통하여 공급되는데 주 공급원이 바로 소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물을 마실 때 소금을 타서 마셔주는 것도 미네랄을 보충해 주는데 좋습니다. 미네랄은 신체의 혈관을 정화시키고 소화작용을 도우며 장의 기능을 높여서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 삼투압 현상으로 체액의 적절한 균형유지
갈증 날 때 흔히 물만 마심으로 몸의 체액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몸에 염분이 없이 수분만 많이 공급되면 세포와 세포사이에 수분이 많아져 부종이 오게 되는데 이것은 우리 신체가 체액의 균형을 위해 수분을 배설하기는 커녕 오히려 수분 속에 알카리성(염분)을 붙잡으려고 소변배출을 잘 안하기 때문입니다.
  염분은 수분을 적당히 조절하여 신체가 산성이나 알카리성으로 치우치지 않게 하고 영양분을 잘 흡수 저장하게 합니다. 체액에 녹아 있는 0.9%의 소금이 바로 알카리성으로 균형있게 유지시키는 비결입니다.
 
■ 해독작용과 살균작용

약간 부패한 음식을 먹어도 배탈이 나지 않는 것은 염분의 살균작용 때문입니다. 염분은 신체에 유해한 물질이나 병균이 침투하여도 세포와 혈관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인체에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벌이나 지네에 물렸을 때 소금을 환부에 발라주고 계속 마찰하여 독을 빼내면 아픈 통증도 가라 앉고 부은 것도 빠지게 됩니다.
옛날에 벌에 쏘였을 때나 상처가 났을 때 된장을 발랐던 민간요법도 염분으로 독성을 약화시키고 살균작용의 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해열 및 지혈작용

소금이 지혈작용을 한다는 것은 이미 상식입니다. 손가락을 베었거나 못에 찔렸을 때 피가나는 부위에 소금을 바르면 금새 피가 맑게 되고 피가 응고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온 몸에 열이 날 때 소금물로 해열을 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체내에 수분이 부족한 것을 보충시키는 것도 되지만 수분 손실 때 염분까지 빠져나간 것을 보충해 주기도 합니다.
 
■ 심장과 신장기능 강화

심장은 한시도 쉬지 않고 혈액을 펌프질 하는데 이 심장 근육에도 염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장도 체내에 염분이 부족하면 소변 속의 염분을 한번 더 흡수하여 체내로 돌려 보냅니다. 그러면 소변의 양은 줄게 되고 체내의 노폐물 또한 배출되지 않아 독소가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악 순환으로 신장은 지치게 되며 신진대사가 약해지고 소화기능도 떨어지는데 다가 근육이 수축하여 딱딱해지는 데다가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 세포생산 작용

소금은 죽거나 파괴된 세포를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 줍니다. 깨끗한 물과 함께 소금을 섭취하면 신체활동에 활기를 줌은 물론, 세포작용을 도와 주근깨, 기미, 여드름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죽은 세포를 밀어내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시켜, 자외선에 의한 색소집착으로 인한 원인도 미백효과를 이용하면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INSTAGRAM

@green_saltfarm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